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스케치북 모바일 활용기

안드로이드 어플 스케치북 모바일 (sketchbook mobile)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아주 자주 사용하는 어플 중에 하나에요. 완전 아끼는 어플이죠.

그림 그리기 어플의 최강자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 어플은 정말 온갖 부분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일단 어플이 없으신 분은 마켓에서 sketchbook을 검색합니다.

위와 같이 두개의 항목이 검색되는데요. 

익스프레스는 무료판이고 둘중 하단의 것이 유료판입니다.


무료판은 그림을 그린 뒤에 그림을 빼냈을때 화질이 좋지 않고,

레이어를 3개까지 밖에 쓰지 못하며, 여러개의 파일을 저장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냥 이 어플이 어떻게 쓰는 것인가~알아보는 정도로 쓸 수 

있다고 보는게 맞겠네요. 

그림 예쁘게 열심히 그렸는데, 폰으로 빼낼 수가 없으면...

매우 안타깝겠죠? 그러므로 제대로 쓰시려면 첨부터 그냥

유료판을 사시는 걸 추천해요ㅎㅎㅎ

저는 유료판 기준으로 글을 작성합니다ㅎㅎ




어플을 받으면 폰에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자, 그럼 어플을 클릭해봅시다.

로딩화면이 지나간 후에 이런 하얀 바탕화면이 나오죠.



하단 중앙에 보이는 조그맣게 동글동글한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갖가지 툴이 나오는데요. 간단히 그림형으로 되어있으니

제가 설명을 안드려도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다만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요. 

툴들 사이에 보이는 원형부분의 기능이에요.

저 부분에 손가락을 대고 

위아래로 드레그하면 명암이 조절되구요.

좌우로 드레그하면 펜의 두께가 조절됩니다.


컬러색상변경은 최상단 아이콘들중에 붓그림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북 모바일의 장점은 일단 확대, 축소가 된다는 것과

섬세한 펜터치가 가능한 것. 

그리고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집게 손가락으로 그림을 확대,축소 가능

이렇게 커집니다.





위와 같이 레이어를 나눌 수 있습니다.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어플입니다.






저는 예전에 갤럭시s부터 이 어플을 썼는데요.

이 어플을 쓰면 펜이 없어도 그림을 그리는데 

별다른 지장이 없더라구요.

현재는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펜이 있으면 더 좋겠죠?ㅎㅎㅎ

 



아래 그림들은 제가 그린 그림들입니다.






심심할 때 깨작 깨작 그린다는게 어쩌다 이렇게 쌓였네요ㅎㅎ




겔럭시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 어플로 그림을 그리신 후에 s노트어플을

이용해서 더많은 부분 활용을 할 수 있답니다ㅎㅎ


아래 그림은 먼저 스케치북으로 그림을 그린 후에

s노트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한 그림입니다.

어때요? 쓸만하죠?


암튼 완전 강추하는 어플!!

스케치북 모바일 꼭 써보세요ㅎㅎ


댓글 주시면 얼마나 좋을까요~~ㅎㅎㅎ

댓글없이 혼자 놀기 지쳐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