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어플

안드로이드폰에서 동영상 편집하기 좋은 동영상편집 앱 소개

 

 

"안드로이드에서 쓸만한 동영상 편집앱 소개"

 

 
 
 
안드로이드에서 다양한 영상편집앱이 있다.
그중에 대표적인 두가지 앱을 소개할까 한다. [VLLO] 와 [KINEMASTER]라는 앱이다.
보통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대부분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는 영상 편집앱이 바로 이 두가지 어플이다.
하나씩 장단점을 소개해 볼까한다. 
 
2개 앱의 공통점은 모두 직관적인 구성 때문에 조금만 만져보면 영상편집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VLLO ] 블로 앱 소개
장점 : 먼저 블로는 편집에 필요한 기능 거의 전부가 무료라는 사실!  그래서 기본적인 편집에서 필요한 잘라내기가 색보정등을 요금 지불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쉬운 점 : 아이폰에서 편집을 할때는 이런 문제 발생이 없는 듯하긴 한데,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을 할 때는 영상을 앱내에서 플레이할 때 딜레이나 멈춤현상이 있다. 
그래서 디테일하게 자막을 넣는 작업을 할때나, 음악의 악센트에 맞춰 영상 편집을 하려고 할 때에는 영상 버벅임 때문에 편집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아이폰에서는 그런 버벅임이 없는 듯하니깐 아이폰을 소지하고 있다면 써봐도 좋겠다.
 
 
 
 
[KINEMASTER]키네마스터 앱 소개
키네마스터는 오래전부터 애용하던 앱이다. 
 
장점 : 편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다 있어서 컴퓨터 없이도 하고 싶은 편집을 다 할 수가 있다. 잘라내기부터 장면전환 효과 효과음, 음악, 크로마키 효과까지 없는게 없는 앱이다. 
단점 : 다만 아쉬운 것은 원활히 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월마다 요금 지불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영상을 여러개 편집하는 사람의 경우는 그리 부담되는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구매하는 방향을 추천한다. 
 
유튜브에 키네마스터의 튜토리얼 영상들이 많이 있어서 그냥 보고 따라하다보면 금방 할 수 있다. 영상물의 화질도 다양히 설정할 수 있는데다 출력물의 품질도 굉장히 좋으니 꼭 써보기를 추천한다.